공기업 · 한국주택금융공사 / 모든 직무
Q. 퇴사 후 공기업 첫 준비
사기업에서 5년간 일하고 너무 버티기 힘들어 퇴사를 결심하여 6월에 퇴사하기로 사직원을 작성한 상태입니다... 한국사며 토익이며 기본적인 자격 조차 준비된 것이 없고, 공부머리도 좋지 못한 편이라 저는 최대 2년 가까이 보고 있거든요. 이런 경우엔 계약직이라도 근무를 하면서 공기업에 투자하는게 나을까요...?
2026.05.06
답변 2
- 탁탁탁기사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퇴사를 하시고 공기업을 준비하시는 게 일단 정말 잘하신 것 같습니다. 일단 그래도 기본적인 거가 갖춰지지 않은 상태라면 일단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 있어서 시간이 조금 많이 될 수는 있어요. 그 부분을 잘 견딘다면 나중에 전공 공부나 인적성 공부하시는 데 있어서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WWnrmarhd한국주택금융공사코상무 ∙ 채택률 99% ∙일치회사
계약직을 근무하면서 시험을 준비하는 거는 솔직히 쉽지 않아요. 업무에도 시달리다 보면 공부할 시간이 나지 않는 거는 당연한 수순이니까요.
함께 읽은 질문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 Q.Lorem ipsum dolor sit amet, consectet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